본문 바로가기

google-anlaytics/UTM 코드활용

구글 옵티마이즈 활용 방법

구글 옵티마이즈는

구글 옵티마이즈

 웹사이트 테스트 및 최적화 도구로, A/B 테스트, 다변량 테스트 및 리디렉션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구글 옵티마이즈를 통해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1. 구글 옵티마이즈 계정 만들기
Google Optimize 계정을 생성하려면 Google Optimiz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계정을 만든 후, 새로운 실험을 생성합니다.
2. 목표 설정
옵티마이즈를 활용하기 위해 세부 목표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뷰, 클릭, 전환율 등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실험 설정
실험 유형을 선택합니다. A/B 테스트, 다변량 테스트, 리디렉션 테스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하고 싶은 페이지의 URL과 변형을 설정합니다.
4. 변형 생성
각 변형에 대한 상세 설정을 합니다.
페이지 요소, 색상, 텍스트 등을 변경하여 다양한 변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목표와 타겟 설정
실험을 진행할 대상 및 기대하는 목표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국가의 사용자, 특정 기기의 사용자 등을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트래픽 할당
실험에 참여할 방문자의 비율을 설정합니다.
트래픽을 얼마나 할당할지 결정하여 실험의 정확도와 결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실험 시작
설정이 완료되면 실험을 시작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데이터를 수집하고 결과를 분석합니다.
8. 결과 분석
실험 종료 후, 옵티마이즈에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어떤 변형이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지 분석하여 웹사이트를 개선합니다.
9. 개선 사항 적용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개선 사항을 적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실험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